-
예약 확인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내 정보 > 해외숙소 > 예약 상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숙소 할인쿠폰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여기어때 메인 화면 >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숙소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나요?
숙소에서 직접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여기어때를 통한 해외숙소 예약은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
바우처 확인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예약 후 최대 30분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바우처 재발송은 내 정보 > 해외숙소 > 예약 상세 내에서 "예약확인서 받기" 버튼 클릭 시 가능합니다. -
당일 또는 체크인 임박한 예약이 가능한가요?
여기어때 해외숙소는 바로 확정 가능한 객실을 노출하고 있으므로 예약 진행 부탁드립니다. -
베드 타입을 사전에 확정받을 수 있나요?
예약 시 객실명에 베드 타입이 명시가 되어 있다면 확정받을 수 있습니다. 단, 그렇지 않은 경우 현지에서 체크인 시 확인 가능합니다. -
레이트 체크아웃 및 얼리 체크인 가능한가요?
숙소 현지 객실 사정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지므로, 사전 신청은 불가능하며 현장에서 프론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체크인/아웃 시간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내 정보 > 해외숙소 > 예약 내역 상세 및 바우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호텔 예약 후 공항 픽업 예약이 가능할까요?
여기어때에서는 객실 예약만 가능합니다. 픽업, 셔틀, 레스토랑 및 스파 등의 예약은 객실 예약 후 호텔로 직접 연락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
체크인 시 보증금 지불을 해아하나요?
투숙객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로 진행되며, 일부 호텔은 현금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디파짓(보증금)은 투숙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비용(미니바, 전화 요금 등)에 대비하여 일부 금액을 미리 승인해 두는 것으로, 체크 아웃 시 별도 비용이 발생한 기록이 없다면 신용카드는 승인 취소, 현금은 다시 돌려받게 됩니다.승인 취소 처리 기간은 현지 사정에 따라 2~3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현지에서 투숙 중 취소 및 변경이 필요합니다.
현지에서 숙박 일수가 변경되는 경우 반드시 변경된 체크아웃 날짜 1일 전까지 호텔에 통보하셔야 하며, 변경된 날짜에 대해서는 호텔의 확인서 및 해당 직원의 서명을 받아오셔야 합니다.
확인서 및 직원 서명이 없는 경우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투숙객 이름 변경이 가능한가요?
여기어때 고객센터 통해 요청해 주세요. 단, 특정 지역 및 호텔, 취소 변경 불가 조건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또한, 체크인 당일 요청 시 호텔 사정에 따라 변경 불가 및 입실 거부 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호텔 마일리지(포인트) 적립이 가능한가요?
호텔 마일리지(포인트)는 별도 적립이 불가합니다. 정확한 적립 가능 여부는 호텔과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
현금 영수증은 어떻게 발행하나요?
현금영수증은 현금성 결제수단으로 결제 시 발급이 가능합니다.결제 단계에서 현금영수증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발행되지만,신청을 누락했거나 발행받지 못한 경우라면 영수증 확인 후 국세청에서 자진발급분을 등록해 주시길 바랍니다.[네이버페이]- 결제 단계에서 현금영수증 신청하면 자동으로 발행 (19년 12월 26일 시행)- 자진발급 : 네이버페이 > 결제내역 > 주문건 > 주문상세정보 > 영수증 발급내역 > 현금영수증 확인- 단, 19년 12월 26일 10시 이전 결제 건은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로 요청[간편계좌이체 / TOSS / PAYCO]- 결제 단계에서 현금영수증 신청하면 자동으로 발행- 단, 간편계좌이체의 경우 신청 누락 시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로 요청[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자동으로 발행- 자진발급 : 카카오톡 > pay > 우측톱니바퀴(나의 카카오페이) > 이용내역 > 결제 > 개별 상세내역 > 현금영수증 확인 -
현지에서 추가로 지불하는 금액이 있나요?
일부 도시의 경우 해당 도시 및 호텔 규정에 따라 도시세(City Tax), 리조트피(Resort Fee), 에너지세(Energy Charge) 등의 추가 비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동반 투숙 및 보호자가 미동행한 미성년자 투숙에 대해 호텔에 사전 통보하지 않은 경우 투숙을 거부 당하거나 추가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
예약 후 날짜 변경이 가능한가요?
예약 후 날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취소 후 재예약 부탁드립니다.
단, 취소 시 취소 규정에 따라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
여권에 기재된 영문명과 예약 시 기재한 투숙자 명이 동일해야 하나요?
호텔 체크인 시 투숙객의 이름과 여권에 기재된 영문명은 동일해야 합니다.
영문명이 다를 경우 체크인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자와 투숙객이 다를 경우 예약 시 투숙객 이름 기재 부탁드립니다.
-
해외에서 여기어때App 홈 화면 > 주변 검색 시 제 주변이 잡히지 않습니다. 해외에서는 주변 기능 사용이 불가한가요?
해외에서 여기어때 앱 실행 시 주변 검색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만 주변 검색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비회원도 해외 숙소 예약이 가능한가요?
여기어때 해외 숙소의 경우는 비회원 예약은 불가합니다.
회원가입 후 예약 진행 부탁드립니다.
-
해외숙소 예약도 엘리트 실적으로 인정되나요?
여기어때를 통해 해외 숙소 실 결제금액이 3만 원 이상이라면 엘리트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
제가 예약 시 기재한 연락처는 해외숙소에 안심번호로 변환되어 전달되나요?
예약 시 기재한 핸드폰 번호의 경우는 호텔 측으로 따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해당 번호는 예약 후 문제 상황 발생 시 당사에서 연락을 드리기 위해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
베드타입, 고층 객실 배정 등 추가 요청 사항을 숙소에 전달하고 싶습니다.
예약 시 특별 요청 사항 부분에 요청 사항 체크 부탁드리며, 그 밖의 요청사항의 경우는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를 통해 요청해 주세요.
단, 해당 특별 요청 사항의 경우는 호텔 사정과 선택한 객실의 조건에 따라 적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체크인 후 숙소와 현장 분쟁이 발생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바우처 하단에 기재되어 있는 고객센터 운영시간 확인 후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 또는 공급사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다만, 예약 자체의 문제가 아닌 숙소 컨디션 등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의 경우 도움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해외숙소 결제 시 통화를 선택할 수 있나요?
여기어때를 통한 해외 숙소예약의 경우 한화(KRW)로 적용 됩니다. -
항공 일정으로 다음날 새벽에 도착하는 경우 입실이 가능한가요?
예약 시 특별 요청 사항 부분에 레이트 체크인을 선택 부탁드리며, 체크인 시간이 22시 이후 시간이라면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를 통해 체크인 예정 시간 전달 또는 호텔에 직접 전달 부탁드립니다. -
체크인 전 짐 보관 가능 여부는 숙소에 직접 문의해야 하나요?
숙소 짐 보관의 경우는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현장 프런트에서 문의 또는 사전에 고객님께서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
예약 후 숙소 주소로 찾아갔는데 숙소가 없어졌을 경우(미 운영 or 폐업)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바우처 하단에 기재되어 있는 고객센터 운영시간 확인 후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 또는 공급사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성인 보호자 없이 미성년자 투숙이 가능한가요?
성인 보호자가 없는 미성년자의 경우 투숙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에 호텔과 확인 후 예약 진행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