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추천 검색어

      더보기

      고객문의1:1문의
      자주 묻는 질문
      • 내 정보> 항공> 국내항공> 예약 상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국내선의 경우 별도의 이티켓이 발급되지 않으며 출발 당일 탑승 항공사 카운터에서 수속하셔야 합니다.
        출발 1시간 전까지 항공사 카운터에서 예약번호를 말씀하시고 탑승자 전원 신분증 제시해 주시면 현장에서 항공권 수령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 사전에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웹 체크인을 진행하거나,현장 무인발권기를 통해서만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제주항공 : 현장 무인발권기를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카운터를 통해 티켓을 발급받으실 경우 1인 3,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국내선의 경우, 예약 후 즉시 결제해주셔야 합니다. 미결제 시 발권 시한 경과로 예약이 자동 취소될 수 있으며, 예약 취소 되었을 경우, 새롭게 재예약 후 결제하셔야 하므로, 이용에 유의 바랍니다.
      • 국내선의 경우, 개인 최대 예약 가능 인원수는 9명으로, 탑승 인원이 9명 이상일 경우 두 번에 나누어 예약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항공사 마일리지를 이용한 예약은 해당 항공사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아래의 항공사 예약센터 전화번호를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국내 항공사 예약센터 
         - 대한항공 : 1588-2001
         - 아시아나항공 : 1588-8000
         - 진에어 : 1600-6200
         - 제주항공 : 1599-1500
         - 티웨이항공 : 1688-8686
         - 에어부산 : 1666-3060
         - 에어서울 : 1800-8100
      • 왕복으로 예약 시, 예약 도중 잔여 좌석 변동으로 예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예약 진행되는 실시간 항공의 특성상, 동일 일정에 대해 먼저 결제를 완료한 고객에게 좌석이 부여되며 예약 도중 잔여 좌석의 부족으로 예약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 발생 시, 다시 한번 스케줄 조회 후 잔여 좌석이 있는 일정으로 재예약 부탁드립니다.
      • 왕복으로 예약 후 가는 편(편도) 일정만 결제 완료되었을 경우, 돌아오는 복 편만 따로 추가예약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예약 시 왕복이 아닌 편도로 지정 후 가는 편, 오는 편을 반대로 지정하시어 남은 구간 예약 가능하며 왕복 각각 구매 시에도 탑승 시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항공권 결제 시 동일 금액이 중복으로 카드 승인 된 경우 1670-0965(업무시간 : 월-금요일 09:00~17:00 토/일/공휴일 제외)으로 전화주시면 확인 후 승인 취소 처리 가능합니다.
      • 제주도민이나 경로우대, 장애인 할인 등의 신분 할인은 정상 운임(일반석, Y 클래스)으로 구매 시에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할인석이나 특가석으로 예약 시에는 항공 운임이 중복으로 할인되지 않으며, 공항세에서만 50%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신분 할인 적용은 예약 시 탑승자 인적 사항 기재 단계에서 할인 종류를 선택 후 할인 적용 된 금액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 일정 변경은 절대 불가합니다. 
        일정 변경이 발생한 경우에는 기존 예약 항공권을 취소, 환불 후 새롭게 재예약, 재결제 해주셔야 합니다.
      • 항공사 규정상, 탑승자 이름 변경은 절대 불가합니다. 
        발음상의 문제이거나 영문 이름 오타일 경우를 포함하여 모든 변경이 불가하므로, 취소 후 재구매 해주시기 바랍니다. 탑승자 중 일부 인원의 취소가 필요한 경우, 부분 취소 진행 후 새로 예약 바랍니다.
      • 탑승하는 항공사로부터 결항/지연 확정 시 예약 당시 입력한 연락처로 결항/지연 확정 문자가 발송됩니다.
        결항/지연 항공권은 날짜, 시간 변경을 원하실 경우 탑승하는 항공사에서 날짜 변경 가능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구매한 여행사에서는 항공권의 날짜, 시간 변경이 불가능하며, 취소(환불)만 가능합니다.
        탑승하는 해당 항공사로 확인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 항공권 예약, 결제 후 탑승 항공사 홈페이지나 항공사 예약센터를 통하여 사전 좌석 배정 요청이 가능합니다.
        항공사별 규정이 다를 수 있으며, 일부 항공사의 경우 사전 좌석 배정 서비스가 유료로 제공되오니 사전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사전 좌석 배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출발 당일 수속 시 공항에서 선착순 배정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 국내 항공사 예약센터 
         - 대한항공 : 1588-2001
         - 아시아나항공 : 1588-8000
         - 진에어 : 1600-6200
         - 제주항공 : 1599-1500
         - 티웨이항공 : 1688-8686
         - 에어부산 : 1666-3060
         - 에어서울 : 1800-8100
      • 예약번호와 신분증(영문 성함 예약 시 여권) 지참하시어 예약하신 항공사 카운터 혹은 키오스크에서 체크인 해주셔야 탑승권이 발급됩니다.
        혹은 예약하신 항공사 홈페이지 접속하시어 온라인 체크인을 진행하시면 탑승권 또는 모바일 탑승권이 발급됩니다.
         
         [항공사별 체크인 홈페이지 주소 ]
         *진에어 https://www.jinair.com/ready/checkin
      • 여행사를 통해서는 성인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는 유아, 소아 단독 예약이 불가능하며, 항공사 예약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다만, 이 경우 여행사와 금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항공사 통하여 비 동반 소아 서비스를 신청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 국내 항공사 예약센터 
         - 대한항공 : 1588-2001
         - 아시아나항공 : 1588-8000
         - 진에어 : 1600-6200
         - 제주항공 : 1599-1500
         - 티웨이항공 : 1688-8686
         - 에어부산 : 1666-3060
         - 에어서울 : 1800-8100
      • 성인의 경우 여권이나 신분증을 소지하시고, 유아 또는 소아의 경우에는 여권이나 6개월 이내 발급된 등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참하시면 됩니다.
        기타 신분 할인을 적용하여 항공권을 구매하신 분은 확인 가능한 증빙 서류를 지참하여 수속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상 악화로 인한 출발 확인은 항공사 홈페이지의 실시간 기상정보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탑승하는 항공사로부터 결항/지연 확정 시 예약 당시 입력한 연락처로 결항/지연 확정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 확인 후 내 정보> 항공> 국내 항공> 예약 상세 [1:1 문의하기] 내 환불 요청으로 신청해 주셔야 항공사 환불 수수료가 면제되어 정상 처리됩니다.
        항공권의 경우, 기상 악화로 인하여 결항이 되거나 출발 시간이 변경되어 일정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항공사 취소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미리 체크인하거나 사전에 좌석이 지정된 경우 체크인 취소, 좌석 배정 취소 후 항공권 취소/환불이 가능합니다. 또한 출발 20분 이내의 출발 임박 건에 대해서도 직접 취소가 불가하오니, 해당 경우에는 1670-0965 또는 탑승 항공사 예약센터를 통하여 항공권을 취소/환불해 주셔야 합니다.
         
        ※ 국내 항공사 예약센터 
        - 대한항공 : 1588-2001
        - 아시아나항공 : 1588-8000
        - 진에어 : 1600-6200
        - 제주항공 : 1599-1500
        - 티웨이항공 : 1688-8686
        - 에어부산 : 1666-3060
        - 에어서울 : 1800-8100

      • 항공권 취소 시, 결제한 카드로 해당 금액이 환불 처리되며, 항공사 취소 수수료가 발생한 경우, 결제 금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 처리됩니다. 
        환불 완료까지는 요청 일자를 기준으로 약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고객님의 카드 결제일에 따라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만약 대금이 청구된 경우, 다음 달에 마이너스 청구로 처리됩니다. 정확한 취소/환불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내 정보> 항공> 국내 항공> 예약 상세 내 예약 당시 기재되어 있는 취소/환불 규정을 확인 후 [예약 취소]를 클릭하여 진행 바랍니다.
        탑승 시간이 지난 예약은 예약 취소로 진행이 불가하며, 하단에 있는 [1:1 문의하기]를 통해서 접수 바랍니다.
        왕복 취소 요청은 가는 편/오는 편 반드시 각각 진행 바랍니다.
      • 예약을 취소하는 것과 동시에, 항공사에서도 예약이 취소 처리됩니다. 
        취소하신 일정은 복원이 불가하오니, 다시 새롭게 예약/결제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발권 수수료는 국내선 항공권의 예약, 상담, 발권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가로 받는 취급 수수료인 관계로
        이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당일 결제 취소 시에만 전액 환불 진행됩니다.
        결제 익일부터 항공권 취소 시 결제한 총액에서 항공사 수수료 + 발권 수수료 공제 후 환불됩니다.
      • 탑승하는 항공사로부터 결항/지연 확정 시 예약 당시 입력한 연락처로 결항/지연 확정 문자가 발송됩니다.
        기상 악화로 인하여 결항 되거나 출발 시간이 변경되어 일정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항공사 취소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결항/지연 확정 건 취소(환불)는 반드시 내 정보> 항공> 국내 항공> 예약 상세 [1:1 문의하기]로 환불요청 시 수수료가 면제되어 정상 취소 처리되며, 환불 소요 기간은 영업일 기준 약 1~2주 시간이 소요됩니다.
        (왕복 항공권 구매 고객은 반드시 가는 편/오는 편 각각 환불 요청 진행 부탁드립니다.)
      • 국내 항공권 결제는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신용카드(개인/법인)와 체크카드 모두 결제 가능합니다.
        단, 일부 항공사는 체크카드 결제가 제한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급적 신용카드로 이용 부탁드립니다. 

        대한항공은 탑승자 본인 명의의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제3자 명의 카드, 법인 무기명 카드 결제 불가) 
        따라서 왕복 예약 시 왕복 일정에 대한항공이 포함된 경우 탑승자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제외 로그인되어있는 사용자의 명의로 발급된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개인으로 발급된 기명식 법인 카드로 결제하실 경우에는 법인 카드가 아닌 개인 카드로 선택하여 결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후 일부 인원에 대한 항공권 취소 시 반드시
        내 정보> 항공> 국내 항공> 예약 상세 하단에 [1:1 문의하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취소 요청 시 탑승자 성함을 반드시 남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진에어, 티웨이항공의 일부 인원에 대한 부분 취소는 내 정보> 항공> 국내 항공> 예약 상세에서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단, 취소 시 항공사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반려동물은 항공사별, 기종별 허용 기준이나 허용 마릿수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출발 전 항공사를 통하여 반드시 사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 국내 항공사 예약센터 
         - 대한항공 : 1588-2001
         - 아시아나항공 : 1588-8000
         - 진에어 : 1600-6200
         - 제주항공 : 1599-1500
         - 티웨이항공 : 1688-8686
         - 에어부산 : 1666-3060
         - 에어서울 : 1800-8100
      • 특수 수하물은 항공사별로 운송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탑승 항공사 홈페이지나 예약 센터를 통하여 정확히 확인 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 국내 항공사 예약센터 
         - 대한항공 : 1588-2001
         - 아시아나항공 : 1588-8000
         - 진에어 : 1600-6200
         - 제주항공 : 1599-1500
         - 티웨이항공 : 1688-8686
         - 에어부산 : 1666-3060
         - 에어서울 : 1800-8100
      • 국내 항공의 경우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2,000원/kg 요금이 부과됩니다.
        항공사 수하물은 항공사 정책, 구매한 좌석 등급 또는 탑승 항공사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탑승 항공사 고객센터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내 정보> 항공> 국내 항공> 예약 상세 내 여정 정보 아래 [수하물 규정 보기]를 클릭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항공사 수하물은 항공사 정책, 구매한 좌석 등급 또는 실제 탑승 항공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